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가철 내 옆의 도우미 - 즐거운 휴가를 위한 앱 소개

요즘같이 폭염이 지속되는 날, 시원한 바다에 가서 놀고싶으신가요?
뜨거운 햇살에, 푹푹 찌는 더위에 시원한 캠핑장 가고 싶으시죠?
그런데, 사람도 많을 것 같고, 캠핑은 가본적도 없고 고민이 많으시다고요?
우리에겐 가깝고 똑똑한 도우미! 스마트폰이 있잖아요~ 휴가 때 유용한 앱 함께 알아볼까요?

 

 

●우리나라에는 갈 만 한 곳이 어디어디 있을까?  

 
1.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한국 관광공사에서 만든 페이지가 앱으로도 나오게 된 것인데요, 자신의 위치를 등록하면, 그 근처의 유명한 장소, 맛집, 주요연락처를 소개해 줍니다. 또한, 이 앱의 특징 중 하나는 맛, 테마, 체험 등 여행을 구분해서 소개해 준다는 것인데요, 맛있는 여행을 눌러보면 우리나라의 여러 곳을 맛으로 분류해서 추천해줍니다. 이 앱을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알아보고 휴가를 떠난다면 더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겠죠?

 

 

2. 국내여행 총정리 

 

이 앱은 여행을 3가지로 나눠서 소개하고, 맛집, 숙박으로 구분해 놓아 한눈에 보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에서의 관광지나 기차여행, 데이트코스를 구분지어놓았기 때문에 원하는 여행을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또한 평점제도를 도입하여 지자체 인증이나 도서에 실린 횟수, TV에 소개된 횟수, 세계적으로 인정된 여행지 등의 많은 인증정보를 조합하여 인증이 많을 수록 점수가 높게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여행은 주관적인 판단이기에 사용자평점이 더해져서 전체 평점으로 이루어 지게 됩니다. 사람들이 매긴 평점을 보고 판단해서 여행을 가면 더 좋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번 휴가 때 나는 어디를 가볼까?

  

1. 해변스케치 

여름하면 바다! 여름 휴가 때, 여러분이 가장 많이 가시는 곳은 바다일텐데요, 바다에 갈 때 유용한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은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38곳의 해수욕장의 기본정보와 날씨, CCTV영상, 파노라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현재 위치가 자동으로 파악되어 그곳에서 가까이에 있는 해수욕장의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이용해서 가고 싶은 해수욕장의 날씨, 수온, 해수욕시간, 사진 등을 미리 보고 간다면 그곳에서 더 쉽고 알찬 휴가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2. 숲으로 갈까 

 

매년 가는 바다는 지겨우시다고요? 그럼 주위에 숲으로 가는 휴가는 어떠세요? 멀게 가는 휴가도 좋지만, 근처의 숲으로 가는 휴가도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에요.  이럴 때 필요한 앱을 소개합니다. 이 앱은 수목원, 휴양림, 테마자연공원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숲을 찾아주기도 합니다.  별점, 코멘트를 보고 평가를 하여 골라서 갈 수 도 있고, 이 앱을 통해 자신이 가려고 하는 숲의 이용시간, 입장료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바다도 지겹고, 멀리보다는 가까이에서 휴가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앱을 통해 숲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3. KOREA TRIP 

 

바다, 강, 숲 등 가볼만한 휴가지는 다 가보셨다고요? 그렇다면 캠핑은 어떠신가요? 지금까지와는 달리 색다른 휴가를 원하신다면 캠핑을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캠핑을 해 본적도 없고, 캠핑장이 어디에 있는지도 잘 모르신다고요? 걱정마세요. 이럴 때 필요한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캠핑장 앱 KORIA TRIP은 지역별 캠핑장 검색, 옵션검색으로 원하는 캠핑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캠핑장을 누르면, 그 캠핑장 지역의 날씨와 기본 정보, 그리고 갖춰진 옵션도 볼 수 있어서 자신이 판단하고 골라서 가면 됩니다.  또한, 댓글을 통해 사람들의 후기나 의견도 볼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해서 근처의 캠핑장으로 특별한 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4. 오빠! 믿었섬!

 

난생 처음 남자친구랑 여행을 가게 된 당신! 그런데, 남자친구가 섬으로 여행을 가자고 한다고요? 오빠를 믿기는 하지만, 우린 아직 어린데... 섬으로 갔다가 배가 끊기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을 하고 있는 당신! 혹은, 여자친구랑 섬으로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섬에 대해 잘 모르는 당신! 그런 당신을 위한 앱! ‘오빠! 믿었섬!’ 입니다. 이 앱은 인천 주변의 섬들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 섬의 유래, 관광명소, 교통, 숙박, 음식점 등을 알 수 있고, 업소에 바로 전화걸기 기능도 탑재되어있습니다. 또한,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해줄 수 있는 여행요리 레시피 12개도 알 수 있습니다. 섬에가서 이 레시피를 이용하여 요리를 해주면 상대방에게 좋은 점수를 딸 수 있겠죠? 그리고 배 시간 때문에 초조해 하는 당신을 위해 배 시간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하지만, 배 시간은 유동적일 수 있으니 전화를 해서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조, 간조 시간을 알려주는 조석표도 나와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 앱을 이용하여 인천 주변의 섬으로 휴가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이번 휴가 때 나는 걸어서 여행을 가볼까?

  

1. 길따라 떠나는 여행 

 

휴가 때마다 버스에서 하루종일 지내고, 차에서 종일 차안에 실려가고, 이게 무슨 휴가야! 직접 발로 걷는 휴가를 가고 싶다~ 하는 당신! 당신을 위해 이 앱을 추천합니다. 이 앱은 지역의 이색적이고 특색 있는 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지역별 대표 특화길, 등산로, 이색길 등 관광코스와 주변 거리정보를 제공하고, 여행길에 사진을 찍으면 현재 위치의 GPS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흔적남기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사진을 찍은 것을 모아보면, 흔적 남기기를 통해 자신의 이동경로를 알 수 있겠죠? 그러면 나중에 사진만 봐도 자신이 어느 길을 걸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 뚜벅이, 걸어서 갈까? 

 

앞서 소개한 앱과 같이 걷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막상 걸어서 여행을 가려고 하면, 길도 잘 모르겠고 지도를 봐도 잘 모르겠고 어떡하지, 이런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이 앱은 구간별 GPS 데이터를 통해 길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고, 현재위치와 남은 거리를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또한, 주변의 관광정보, 근처 교통정보, 그 위치의 날씨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보며 걸어가는 여행도 좋지만, 편하고 쉬운 스마트폰을 이용한 걷기여행 한 번 해보세요.

 

 

●이번 휴가때는 특정 지역을 가볼까? 부산?

 

1. 부산갈맷길 

이번 여름에는 부산으로 휴가를 가볼까~ 하시는 분 많으시죠? 그때 이 앱을 사용해보세요. 이 앱은 부산광역시를 대표하는 21개의 갈맷길 코스를 알려줍니다. 코스별 출발, 도착정보, 총 거리, 예상시간 등 상세정보를 제공하여 코스 투어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해운대 관광 

 

“여름 바다는 해운대지!” 하시는 분들을 위한 해운대 관광 앱입니다. 해운대가 우리나라의 해수욕장중에서 가장 유명한 만큼 사람도 많지만, 해운대에 대한 정보를 잘 모른 채 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앱입니다. 이 앱은 해운대 근처의 관광명소, 영화 속에 나오는 해운대 장면이 어딘지, 그리고 해운대의 맛집, 숙박 등 여행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무작정 해운대 해수욕장만을 가기보다는 이 앱을 이용해서 그 주변 관광지도 알아보고 가서 즐기는 건 어떨까요?

 

 

이처럼 많은 휴가 앱들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어떤 앱을 이용해보고 싶으신가요?^^
휴가는 어딜 가느냐도 중요하고, 누구와 함께 가느냐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다면, 휴가지의 정보는 알고 가느냐인 것 같아요. 어느 정도 알고 간다면, 더 알차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올 여름에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알차고 편안한 휴가를 즐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깜짝 추천 앱!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못나왔어.
어떡하지? 배경은 예쁜데 난 왜이래
아 이 사진 조금만 더 흐리게 하면 예쁘겠다.....
이런 분들을 위한 앱이 있는데요, 사진 수정하기 가장 쉬운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 포토원더

 

포토원더는 쉬운 조작법과 뛰어난 기능으로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진을 앨범에서 불러오거나, 직접 찍은 뒤에 사진에 원하는 효과를 넣어 오래된 사진이나, 밝은 사진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너무 못생기게 나왔을 경우, 눈을 확대하거나 턱을 갸름하게 하거나 잡티제거를 하는 등의 포토샵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액세서리나 말풍선, 스티커 효과를 줄 수도 있어서 못나온 사진이나 평범한 사진을 특별한 사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휴가지에 가서도 이 앱을 이용하여 사진을 특별하고 예쁜 사진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두루누리 기자 - 오은선

kitt121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