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받으러 오세요~



법률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민생 침해 분야 대상으로 무료 상담 해드려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혹시, 임금착취 등 억울한 일을 당했는데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실지 몰라 막막하신가요? 하소연 할 곳이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어디에 하실지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서울시가 이번 달부터 실시하는 '민생침해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민생침해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는 대부업체 피해는 물론 다단계 피해와 임금 체불 등의 억울한 일들을 당한 시민들을 위해 서울시가 무료로 법률 상담을 해드리는 제도입니다.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실시되고 있고요, 서울시가 역점을 두고 집중 관리하고 있는 서비스인 만큼 민생침해 분야의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되어드릴 것입니다. 



 민생 침해 7대 분야 중심으로 상담 진행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는 특히 대부업, 다단계 및 방문판매업, 전자상거래, 부동산 거래질서, 임금체불 및 임금착취, 취업사기 및 직업소개, 청소년 성 매매7대 분야에 집중해서 민생침해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위해 서울시는 참여연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12명의 전문변호사로 '민생침해 저지를 위한 무료법률지원단'을 구성했습니다. 이 12명의 전문변호사분들은 순번을 정해 돌아가며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상담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프라인을 통한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는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동 1층 다산플라자 내 무료법률상담실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담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국번 없이 120으로 전화를 걸어 사전 예약을 하셔야 상담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온라인을 통한 사이버상담은 서울시 법무행정서비스(http://legal.seoul.go.kr)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좌측 상단에 있는 ‘사이버 상담신청’을 클릭하면 무료법률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위 사이트로 방문해 보세요.  



 통합온라인 신고시스템 ‘눈물그만’도 운영  

이밖에 서울시는 
‘눈물그만’(www.seoul.go.kr/tearstop)이라는 민생침해 통합 온라인 신고시스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그 이름에 걸맞게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눈물그만’에 접속해서 피해 신고를 하면 관련부서로 이첩·이송 처리가 되니 피해를 입은 분들은 ‘눈물그만’ 사이트도 함께 방문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이런저런 어려움으로 가슴앓이 하셨던 시민 여러분! 이제부터라도 해결책을 함께 모색해줄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울시민의 어려움을 토닥토닥 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