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첩

시흥 갯골생태공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에

위치한 갯골생태공원 내만 갯벌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원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PC로 보실 것을 권장드리며 스마트폰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2년 전에 왔었을 땐 2단계 공원 조성공사가

한창이었는데 오늘 와서 보니 새롭게 정비된

공원의 모습이 더 한층 보기가 좋았습니다.


공원 입구에 있는 주차장으로 무료입니다.


시흥 100년 시간의 언덕에 타임캡슐이 묻혀있는데

시흥시민의 꿈과 희망이 깃든 2,114점의 수장 품을

캡슐에 넣어 2014년 3월 1일에 이곳에 묻었답니다.


시흥 100년 타임갭슐은 100년 후

2114년 3월 1일에 개봉하기로 했다는군요.


백 년 시계가 작동된 지 이제 7개월이 되었네요.


충청도에서 옮겨온 백 년 나무(회화나무)도

지난 2월 21일에 이곳에 옮겨심어졌다는데

2114년 그때까지 잘 자라주었으면 좋겠네요.


산책로 양옆으로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가

아름답게 피어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염전을 재현해 놓은 모습.


갯골생태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보입니다.


6층 목조 전망대로서 높이가 22m나 된다고 하니

전망대의 높이가 낮지만은 않다고 봐야겠죠.


바람이 불면 전망대가 흔들리도록 시공되었다는데

6층 전망대에 올라가 서 있으니 정말 흔들리더군요.


6층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인데 갯골을 따라 저 멀리

월곶동 월곶역, 인천 논현동이 시야에 들어오네요.


6층 전망대에서 바라본 주변 풍경입니다.


갯골을 따라가다 보면 소래포구가 나옵니다.


코스모스 너머로 갯벌관찰 테크가 보이네요.


각종 행사장으로 이용되는 잔디밭 광장이

규모가 상당해서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그 옛날 소금창고 이제는 2동만 남았다고 합니다.


그네 의자에 앉아 갯골을 바라보는 노부부의

모습이 너무나도 보기 좋더군요. 참 아름답죠!


갯벌 관찰테크.


공원 어디서나 보이는 갯골생태공원의 전망대.


시흥 늠내물길을 따라 소래포구로 이동하면서

시흥시 월곶동과 인천 논현동을 담아 봤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갯골생태공원 사진여행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