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한강 광나루자전거공원을 가면 '이색 자전거'를 만날 수 있다?

주말 가족 나들이 추천코스 

신나는 '자전거 천국' 광나루자전거공원으로

 

요즘 봄날씨가 너무 좋죠?  

 

그래서 그런지 건강과 즐거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기 위해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좋을 때는 몸에도 좋고 정신건강에는 더 좋은 자전거를 타는 것이 당연히 옳은 것이겠죠^^ 


귀챠니즘하면 빠지지 않는 저도 이래서는 안되겠다 싶어 자전거를 들쳐메고 조금 특별한 한강공원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한강공원중에서도 뚝섬과 광나루에서는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2009년 개장이후 21만 7천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고 있는 이 곳 뚝섬과 광나루 한강공원을 소개합니다!


 

자전거 공원에 오면 역시 자전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집에서 자전거를 가지고 오지 못했더라고 걱정마세요. 이곳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광나루 뿐 아니라 난지, 뚝섬, 여의도 등 대부분의 한강 공원에서 자전거를 대여해주고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답니다. 


물론 자전거를 안전하게 즐긴 뒤 반납은 필수입니다!

 


 

자전거 마니아들을 위해선 울툴붕퉁 비포장도로를 달리고, 짜릿한 점프를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산악자전거(MTB) 체험장이 난지공원에 있고, 자전거모터크로스(BMX) 레이싱 체험장은 광나루공원에 각각 마련돼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이 울퉁불퉁 거친 비포장도로를 달리고, 짜릿한 점프를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산악자전거(MTB), 자전거모터크로스(BMX)레이싱 체험장이랍니다. 이곳에서는 강습도 진행되고 있는데, BMX레이싱 및 MTB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 월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리며, 각 자전거 코스장에서 바로 접수후 강습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광나루 자전거 공원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이색자전거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는 옆으로 가는 자전거, 누워서 타는 자전거, 네모바퀴 자전거 ,변기 자전거 등 50여대의 익살맞은 자전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 신기하답니다^^

 

 

사진 속의 자전거는 두 사람이 함께 페달을 밟도록 만들어진 자전거입니다. 노란색의 컬러가 상큼 한 것이 친구랑 싸우거나 애인과 다투었을 때 효과 만점이겠죠?

 

 

 
위의 조그마한 자전거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자동차모양의 외관덕분에 특히 남자 어린이들이 좋아했답니다. 자동차 모양을 하고 있지만 엄연한 자전거라는거! 안의 페달을 밟아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누워서 타는 자전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타는걸까 궁금했던 것도 잠시 사람들이 스릴과 재미를 만끽하기 시작했답니다. 여기 있는 자전거는 특별한 모양이지만 각각 안전하게 설계된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바른 자세로 이용한다면 더 안전하게 탈 수 있겠죠!

 

 

자전거 공원답게 자전거 모양의 놀이터도 어린이들에게 인기였습니다. 색색깔로 디자인된 놀이기구와 폭신한 바닥이 어른들까지 동심의 세계로 접어들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공원을 찾은 주부님들께서 좋아하셨는데요 안전하고 재미있는 놀이기구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짜잔! 놀이터에서는 두 명이 자전거를 타는 속도를 겨룰 수 있게 만든 기구가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앉아서 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 앞에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자전거를 배우려는 어린이들은 물론 함께 온 친구, 가족들이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자전거를 잘 탄다고 해서 유리한 것은 아니고 끈기와 집중력이 이 놀이기구에서 승리를 안겨주는 요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전거와 관련된 여러가지 교육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강에 자전거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전거도로 규정 속도를 알리고 자전거 도로 및 표지판 설명, 안전사고 예방법 등 자전거 안전 이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 중인데, 실제 거리와 같이 횡단보도나 요철이 있는 바닥, 신호등 등을 설치하여 가상 연습이 가능하게 도와주었습니다.

 


자전거 공원은 한강 근처에 있기 때문에 그 경치 또한 일품입니다. 자전거를 타다 지치면 의자에 앉아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는 물론 자전거 거치대까지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자전거를 오래 타지 못하는 어린이들도 걱정 없이 온가족의 나들이 장소로도 그만일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한강이 보이는 자전거 공원에 놀러오지 않으실래요?

 

광나루 한강공원은 5호선 광나루역 2번 출구나 5, 8호선 천호역 1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