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뽀로로 공원으로 놀러오세요!

 

- 아이들이 울다가도 뚝 그치는 뽀로로친구들과 함께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뽀로로공원을 소개합니다. -

 

뽀로로 공원은 모든 어린이들에게 놀이를 통한 교육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와 목적으로 하여, 우리 아이들이 외국 캐릭터가 아닌  순수한 국내 캐릭터인 뽀로로와 즐겁게 체험하고 공부하는 아이들만의 특별한 공간입니다.


우리 아이들 키울 때 완구점에서 장난감을 구입하러 가면 대부분 아이들이 좋아 하는 것은 외국캐릭터의 로봇이나 장난감으로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아이들에 사주면서도 항상 마음에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우리 것으로  가르쳐도 부족할 수 있는 아이들에게 매일 만지고 보고 노는 것이 모든 외국 캐릭터라면 그 값을 치르는 우리 돈도 아깝지만 아이들에게도 일찍 부터 문화 사대 주의를 심어주는 것이란 생각으로 기왕이면 우리 것을 찾아서 구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뽀로로 공원은 순수한 우리나라 캐릭터인데다가 그곳에서 판매하는 완구들과 아이들에게 필요한 생필품 모두가 우리 캐릭터 라는게 너무나 반갑고 자랑스러웠습니다.


  

 

뽀로로 공원은 마치 작은 사람들의 나라처럼 모든 것이 아이들 눈높이로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에게  자신이 주인이란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것 같았고 이런 점이 다른 어린이 시설과의 차이점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뽀로로 집과 퐁당퐁당 놀이터, 통통이 소극장, 바다놀이터 ,캠핑놀이터 등에서 낚시도 하고 소꿉 놀이도 하고 패티의 집 등에서는 여러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의 생각을 키워주고 음악가가 꿈인 루피의 집에서 악기도 연주해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음악가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비행사도 될 수 있고 제트기 조정사도 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놀이기구는 모두 아이들에게 맞춰져 있어 이곳의 주인공인 아이들은 이곳에서 자신들의 나라를 만들고 그곳에서 질서를 배운다는 점에서 매우 바람직한 교육현장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뽀로로 공원안에 있는 장난감 나라는 우리나라 캐릭터의 인형과 장난감만 판매 한다는 것에서 더욱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앞으로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가져 오면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해 사용가능한 것은 아름다운 가게 등에 기부할 생각 이라고도 하니  가정의 달 5월에 아이들과 함께 찾아가기 좋은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우리나라를 지속적으로 발전 시킬 희망입니다.이런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크게할 곳으로 우리캐릭터공원은 딱 좋은 놀이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뽀로로 공원은 일산 잠실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10:00- 20:00시이며, 토요일에는 1시간 연장 한다고 합니다. 이곳이 궁금하다면 www.pororopark.com를 검색해 보세요. 

 

글,사진 │ 1기 통신원 김정희